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학회지 <<중국근현대사연구>> PDF 파일로 배포 방식의 전환 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534
내용

중국근현대사학회 회원 선생님들께:

 

       

학회지 <<중국근현대사연구>> 배포 방식의 전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논문 게재료만으로는 학회지의 편집인쇄발송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다 충당할 수 없어서매번 학회의 재정으로 부족한 부분을 메워 왔습니다.

 

또한 작년부터 학회 홈페이지와 논문 DB 등을 통해 학술지에 수록된 모든 논문을 파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나아가 많은 연구자들이 인쇄본보다 PDF 파일로 자료를 보관하고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게 된 결과 인쇄본 학술지의 활용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간의 학회 운영이사회에서 줄곧 학회지의 인쇄본을 줄이는 문제를 논의해 오다가이번 9월 운영이사회에서 학회의 재정 문제를 해결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기 위해 학회지 <<중국근현대사연구>>의 배포 방식을 다음과 같이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째모든 학회의 회원들에게 학회지 <<중국근현대사연구>>를 분기별로 PDF 파일로 전환하여 이메일로 제공해 드린다.

 

둘째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인쇄본 학회지를 받고자 하는 회원들에 한해서는 10월 10일까지 이메일의 회신(총무이사 이메일 nan8506@daum.net 혹은 편집이사 이메일 kmodernchina@daum.net)을 통해 그 의사와 이유를 간단히 밝혀주시면 일정기간 동안 학술지를 예전 형태의 인쇄본으로 발송해 드린다.

 

셋째잡지에 게재된 논문 등의 저자에게는 기존처럼 인쇄본 잡지 3부와 별쇄본 20부를 발송해 드린다.

 

 

곧 긴 연휴의 시작입니다.

회원 선생님들 즐겁고 알찬 연휴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7년 9월 27

중국근현대사학회 총무이사 이평수 올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